고등학생이 됐을 때 쫄래쫄래 엄마를 따라 밥 먹으러 갔었던 웨딩홀은 호텔에 있었어요.
어릴 땐 예식장과 호텔을 제대로 구분 못했지만
호텔 입구에 들어서니 펼쳐지는 광경에 입이 크게 벌어졌어요.ㅎㅎ
처음으로 호텔이란 데를 들어갔더니
정중하게 맞이해주는 문앞의 도어맨이라는 사람부터 예쁘고 친절한 프론트 언니들까지…
반짝이는 공간 속에서 자기의 업무에 집중하며 전문적으로 일하는 모습조차 
하나같이 자부심이 느껴지는 것 같았어요.
그 후부터 호텔리어의 꿈이 조금이 나마 생겼던 것 같아요.
유능한 호텔리어가 되겠다는 꿈말이죠^^


psx002tg127574.jpg


세월이 지나 나이를 먹으니까 뚜렷하지 못한 꿈이 아니라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준비를 해야겠더라고요.
다행히 나름대로 열심히한 덕에 관련 학과에 진학하였고 이제 취업의 문턱을 앞두고 있어요.

호텔리어가 되기 위해 가장 필요한 준비 중 완전 중요한건 당연히 외국어죠.
많은 국가의 사람들이 머물다가는 만큼 외국어는 기본이었죠.
계속 영어공부를 하고 있지만 
제 2외국어가 필요해서 시간에 쫒기며 자격시험을 준비하게 됐죠.
전 제 2외국어 중에서 중국어로 선택하고 HSK 자격 시혐을 준비 중 이에요! ^^


KakaoTalk_b7ea3082f4ea6e32.jpg


단기간으로 자격 시험에 통과하는 것이 최대 목표였기 때문에
독학으로는 무리^^! 시사 중국어 학원에 들어가서 도움을 좀 받기로 했어요.
다향하게 커리큘럼이 구성 돼 있었는데 저는 쌩 초보고 HSK 자격증을 목표로 했기 때문에
중국어단기대학과정을 선택했어요~
?
중국어단기대학과정에서는 포괄적으론 기초 완성 과정 / 원어민 회화과정으로 나눠져있는데
저는 일단 입문, 초급, 초 중급 반이 있는 기초 완성 과정으로 3달간 수료한 후 
新HSK 4급, 5급 합격 보장반으로 간 후에 자격증 취득에 몰두하려는 생각이에요!
그 후에 더 수준 높은 원만한 회화가 필요해졌을 때 다시 원어민 회화과정으로 할 예정이랍니다^^

중국어단기대학과정을 수강하면서 가장 감탄했던 게 바로 탄탄하고 체계적인 일정이었어요!
목표가 확실하고 수준별로 하는 수업이 야무지다고 할까요?
입문부터 초급, 초 중급까지 자기의 실력에 맞게 조정하고
그러면서 꼼꼼히 섬세해주시니까 좋더라고요.

중국어는 당연하고 한자까지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했기 때문인지
주관적으로는 일정이나 진도가 빡빡하다 느껴지긴해요.
그렇지만 그래도 그러다 보니까 오히려 다른 생각 없이 따라가면서 공부에 속도를 붙일 수 있었어요.
정확히 기본기가 제대로 쌓이는 느낌!


사진 132.jpg


그 후에 합격 보장 가게 된다면 수업, 과제, 스터디 등을 잘 했으나 불합격했을 시엔
환불 해주든지, 무료 재수강의 기회를 준다고 하니까 우선은 부담 가지지 않고 공부하고 있어요! 
그래도 취준생이다 보니까 시간 여유가 없기때문에 이왕하는 거 한번에 끝내자는 일념으로
무료 스터디도 꼬박꼬박 참여하고 있어요^____^

저같이 자격 시험이 급하긴 분들! 처음 시작해서 중국어가 어려운 사람들! 
독학은 정말로 못할 거 같은 분들! 중국어학원은 시사학원을 추천드리죠!
야무진 커리큘럼과 맞춤형 공부로 꼼꼼하면서 확실하게 공부할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자격시험 합격할 수 있기를 기도하겠어용~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