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대기업에 취업하기 위해서는 영어성적은 필수적인 스펙으로 자리 매김 했습니다. 
토익과 같은 영어 시험에서 고득점자들이 많이 늘어났기 때문이겠죠? 
이러한 이유 때문에 요즘 주위에서 취업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을 보면 중국어 시험을 많이 준비 하더라고요. 
HSK6급, HSK5급이 대기업에서 채용할 때 가산점이 되고 나서 부터 
중국어 공부를 하는 취준생들이 급 많아진 것 같아요.

저도 마찬가지로! 취준생이기 때문에 HSK5급은 취득해야 할 것 같아 학원까지 등록했어요!

제가 등록한 학원은 강남역 1번 출구의 강남 시사중국어학원이랍니다! 
시사중국어학원은 신촌, 종로에도 있는데 
강남역에서 집에 단 번에 버스가 있어서 강남으로 다니기로 했어요. 
또 강남역에는 주변에 으리으리한 회사들이 많아서 그런지 
학원에 갈 때 마다저 회사에 취업할 테다!’라는 자극을 받기도 할 것 같은 생각에… 
맹모삼천지교를 위해!


21.jpg


저같이 중국어 공부를 계획하시고 있는 취준생들을 위해서
강남 시사 중국어학원에서 제가 등록한 수업 설명부터 간단히 해 볼게요!

저는, HSK5급 합격보장반(1~2개월) 수업에 등록을 했어요.

오전 9:00~9:50 강화스터디 / 10:00~11:20 독해, 쓰기1, 듣기/
11:20~11:50 단어강화 스터디 / 12:00~12:40 쓰기2 시간표에 따라 진행돼요.
저는 학교에서 오후 수업만 있어서 , 오전 전부를 중국어 공부에 시간을 썼어요.


1.jpg


제가 이 수업을 등록한 핵심적인 이유는합격할 때까지 수강료 무료이기 때문이에요.

합격보장반 2개월 수강 후에 시험에서 떨어진다면, 
시험결과 발표일로부터 그 다음 시험 때 까지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당연 학원의 과제도 성실히 하고
출석도 80% 이상 임에도 불구하고 시험에서 탈락했을 경우만 적용 됩니다. 
자기가 과제도 안하고, 출석도 안하고 시험에 불합격했다고 
다시 수강을 무료로 해 달라는 건 안 되는 거겠죠?ㅎㅎ

한국인 선생님 한 분, 중국인 선생님 1명과 같이 하는 
HSK5급 합격보장반 수업을 등록한 지일주일 정도 흘렀어요. 
아직 저의 중국어가 엄청나게 늘었다고는 말씀 드리기 뭐하지만, 
재미있으면서도 탄탄하게 구성된 중국어 공부를 성공적으로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강남캠퍼스 내부(24).jpg


열정이 넘치는 학생들과, 그러한 학생들을 배가시켜주는 선생님들의 열정이 만나서 
시너지 효과가 발휘되는 수업입니다.

또한 수업 과정이 무작정 외우는 암기 형 수업이 아니고
배경설명과 개념이 풍부해서 이해를 통해 배우는 수업인 것이 가장 좋아요! 
배경설명 덕으로 지루할 수 있을 법 한 수업이 지루한 부분 없이 흥미로워요. 
그리고 기초지식으로 하나 둘 쌓이니일거양득이죠.

또, 수업이 끝나고 나서도 선생님과 함께 스터디를 할 수 있다는 것도 도움이 정말 많이 돼요! 
독해 스터디 때는 독해에 쓰이는 주요 문장과 핵심 문장의 유형을 알 수 있어서 
독해 실력을 기르기에 짱 이예요! 
작문 스터디 때에는 약 400자 정도의 문장을 100자 내외로 줄이는 연습을 해요. 
저 같은 경우에는 이 때가 제일 흥미진진 한 것 같아요
어휘 시간에는 기출문제에 나오는 어휘들을 뽑아서 반복적으로 외우게 해요. 
어휘 스터디 때에는 영어에서나 모든 언어가 그러 듯 암기 방법 밖에없잖아요? 
즉 어휘력이 언어를 구사하는 키 포인트기에! 소홀할 수 없어요.


12.jpg


이렇게 체계적인 수업 및 스터디로 공부를 하니까.. 합격은 당연해요!ㅎ 
합격할 때 까지 무료수강? 한 번에 합격해야지!

어떠신가요, 제 강남 시사중국어학원 HSK5급 합격보장반 이야기! 
중국어 공부를 어떤 식으로 할까 고민 중이셨다면 작지 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모두모두 힘내서 열공 해요~ 한 번에 HSK5급 합격합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