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대기업 취업에서 영어성적은 기본적인 스펙으로 굳어졌습니다. 
토익과 같은 영어 시험에서 고득점을 한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이겠죠? 
이러한 이유 때문에 요즘 제 주위에 취업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들은 중국어 시험을 많이 준비하고 있더라고요. 
HSK5급, HSK6급이 대기업에서 채용할 때 가산점이 되고 나서 부터 
중국어를 공부하는 취준생들이 급 많아진 것 같아요.

저도 마찬가지로! 취준생이니 HSK5급은 취득해야 할 것 같아 학원까지 등록했어요!

제가 선택한 학원은 강남역 1번 출구에서 가까운 강남 시사중국어학원입니다. 
시사중국어학원은 신촌과 종로에도 있는데 
강남부터 집까지한 번인버스가 있어서 강남을 선택했답니다. 
그리고 강남역에는 주변에 대기업들이 많잖아요? 
학원을 왔다 갔다 하면서저 회사에 입성하리!’라는 자극을 받기도 좋을 것 같구요. 
맹모삼천지교라고 할까요?


23.jpg


저같이 중국어 공부를 시작할까 하시는 취준생들을 위해서
제가 듣는 강남시사중국어학원에서 선택한 수업 설명부터 간단히 할게요!

저는, HSK5급 합격보장반(1~2개월) 수업을 수강했어요.

오전 9:00~9:50 강화스터디 / 10:00~11:20 듣기, 독해, 쓰기1 /
11:20~11:50 단어강화 스터디 / 12:00~12:40 쓰기2 시간표에 따라서 수업이 이루어져요.
저는 학교의오후 수업만 있어서 , 오전을 몽땅 중국어 공부에 쏟아 부었어요.


1.jpg


제가 이 반을 선택한 핵심적인 이유는합격 때까지 무료로 수강이기 때문입니다.

합격보장반 2개월 수강 후에 시험에서 떨어진다면, 
시험결과 발표일로부터 다음시험까지 무료로 반복 수강이 가능하다는 건데요, 
당연 학원의 과제도 성실히 하고
출석도 80%이상이었는데 시험에서 탈락했을 경우만 적용 됩니다. 
스스로가 과제도 미루고, 출석을 하지도 않고 시험에 불합격했다고 
다시 수강을 무료로 바라는 건 쫌 그렇죠?!ㅎ

한국인 선생님 1명, 중국인 선생님 1명과 함께하는 
HSK5급 합격보장반 수업을 시작한 지일주일 정도가 되었어요. 
중국어 실력이 아직 크게 늘었다고는 말씀 드리기 뭐하지만, 
흥미로우면서도 체계적으로 중국어 공부를 성공적으로 한다는 안심이 돼요!


13.jpg


열정 가득한 학생들과, 그러한 학생들을 배가시켜주는 선생님들의 열정이 만나서 
시너지 효과가 발휘되는 수업입니다.

게다가 전체 수업 모두 무작정 외우는 암기 형 수업 대신
개념 및 배경설명이 충분히 이루어져서 이해를 하며 배울 수 있는 수업이라는 것이 가장 매력적입니다. 
배경설명 덕으로 지루할 수 있을 법 한 수업이 지루한 부분 없이 흥미로워요. 
그리고 기초지식으로 탄탄하게 쌓이니일거양득이죠.

또, 수업이 끝나도 선생님과 같이 스터디를 진행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답니다! 
독해 스터디 때는 독해에 필요한 주요 문장과 핵심 문장의 유형을 배워서 
독해 능력을 높이는데 짱 이예요! 
작문 스터디 시간의 경우 400자 가량의 문장을 100자 내외로 줄이는 연습을 하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이 활동이 가장 흥미로워요!
어휘 시간에는 기출문제에 나오는 어휘들을 뽑아서 반복적으로 외우게 해요. 
어휘는 영어에서나 한국어도 마찬가지로 암기하는 수 밖에없잖아요? 
어휘력이 즉 언어를 구사하는 키 포인트! 소홀할 수 없어요.


14.jpg


이렇게 탄탄한 스터디 및 수업으로 공부를 해 보니.. 합격은 당연해요!ㅎ 
합격할 때 까지 무료수강? 한 번에 합격할 테다!

어때요? 저의 강남시사중국어학원 HSK5급 합격보장반 생활! 
중국어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중인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모두모두 힘내서 열공 해요~ 한 번에 HSK5급 합격해요~!!

+ Recent posts